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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iM뱅크, 'iM참소리자문단' 출범

iM뱅크 'iM참소리자문단'이 발대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iM뱅크

iM뱅크는 대구광역시 수성동 본점에서 고객패널 'iM참소리자문단' 12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올바르고 진실된 것'을 뜻하는 '참'에서 이름을 따온 'iM참소리자문단'은 지난 2014년 출범했다. iM뱅크의 고객중심 경영 실천 및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 시각에서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고객 입장에서 모니터링 및 자문활동을 진행한다.

 

iM뱅크는 지난 11년 동안 iM참소리자문단이 고객 눈높이에서 내놓은 다양한 의견을 은행 업무에 수렴되어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활용했다.

 

대표적인 개발 및 개선 사항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확인 업무 도입,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터넷뱅킹 음성지원기능 개선, 고객의견카드 개선 등이다.

 

금번 출범한 iM참소리자문단 12기은 시중은행 전환 후 첫 고객 패널로, 다양한 지역, 연령, 성별로 구성된 13명의 고객을 패널로 선정했다.

 

박은숙 iM뱅크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보다 세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iM참소리자문단의 새해 활동을 기대한다"며 "고객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금융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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