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이 지난해 1조 19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71.5% 감소한 135억원에 그쳤다. 특히 유료방송 시장 침체 등으로 연간 당기순이익은 1062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LG헬로비전은 6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연간 실적을 발표하며 이 같은 내용을 공시했다.
지난해 4분기 LG헬로비전의 매출은 322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50억원(-4.5%), 전분기 대비 10억원(-0.3%)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3억원 적자로, 전년 동기 대비 140억원(110.5%), 전분기 대비 46억원(-140.5%) 줄어들며 적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방송 1207억원 ▲통신 339억원 ▲MVNO(알뜰폰) 391억원 ▲렌탈 323억원을 기록했다. 미디어와 B2B를 포함한 지역 기반 사업은 810억원, 교육용 스마트 단말 등 기타 사업은 153억원이었다.
LG헬로비전의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2억원(0.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339억원(-71.5%) 감소했다. 렌탈 및 B2B 사업 성장으로 매출은 소폭 늘었지만 ▲홈쇼핑 송출수수료 감소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신규 사업 관련 인건비 부담 등이 영업이익 감소로 이어졌다.
특히, 유료방송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 영업권 및 자산 손상 평가가 반영되며 연간 당기순이익은 1062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CFO/CRO)는 "2025년에는 경영 효율화와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홈과 지역 사업에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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