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네트워크 서비스 '리멤버'를 운영하는 리멤버앤컴퍼니는 자사 서비스의 누적 회원 수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리멤버는 명함 관리 앱으로 시작해 채용·커뮤니티·리서치·광고 등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 국내 대표 비즈니스 서비스 업체로 자리 잡았다.
서비스 출시 당시 정확도가 떨어졌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람이 직접 명함 정보를 입력해 정확도를 높이는 '수기 방식'을 채택하고, 수백 장의 명함을 직접 거둬가 대신 입력해 주는 '명함 수거' 서비스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었다.
리멤버 관계자는 "명함 관리로 서비스 기반을 다진 덕분에 전문직, 고연차 경력직, 임원급 등 다른 서비스나 플랫폼에서 찾기 힘든 직장인 회원 풀을 확보해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이후 리멤버는 채용 사업으로 시장을 확장했다. 신입 공채에서 경력직 수시 채용 중심으로 변화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력직 핵심 인재에게 기업이 직접 스카웃 제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 출시 5년 만에 리멤버에서만 누적 스카웃 제안이 800만건 이상 이뤄지며 경력직 채용 방식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채용에 이어 기업 고객들을 위한 리서치, 광고 등으로도 사업 영역을 넓혔다. 직장인 대상의 정교한 타깃팅으로 기업들의 니즈에 맞춰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고 리멤버는 전했다.
향후 리멤버는 취준생, 직장인, 시니어, 은퇴자 등 개인 회원의 생애 주기에 맞는 커리어 성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리멤버는 기업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솔루션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최재호 리멤버 대표는 "리멤버가 대한민국 500만 직장인이 사용하는 대표 서비스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리멤버는 모든 직장인의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대한민국 비즈니스 생태계에 큰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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