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곽재선 회장의 혁신적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동력을 키워가고 있다.
KGM은 KG그룹 가족사 편입 이후 2년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러한 성과가 평소 소통과 신뢰를 중시하는 곽 회장의 경영 철학과 임직원들의 노력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특히 이 같은 흐름 속에서 KGM은 연간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KGM은 오는 3월 국내 최초 전기 픽업 트럭인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예고하며 향후 친환경차 라인업 확대 등 혁신적인 기술과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곽 회장의 혁신적인 리더십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KG그룹 가족사로 편입 3년차인 올해 판매 목표를 지난해 보다 23.4% 늘어난 13만5000대로 높이고 네자리 이상의 영업이익 목표 등 흑자경영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연간 목표 중 수출 목표는 지난 2024년 대비 46.7% 증가한 9만대 이상이며 수출비중을 2024년 57%에서 2025년 68% 수준까지 확대할 전망이다.
아울러 사우디아라비아 및 베트남, 페루,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 조립 생산 방식을 통한 KD사업 활성화와 방글라데시 등 아시아 전역으로 신규 시장을 확대해 KGM 전 차종 판매활성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곽 회장 취임 이후 KGM은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모델과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로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점 (KEC)' 을 개소한 데 이어 강남 팝업 시승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곽 회장은 취임 초부터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재구축에 힘썼다. 기존 유럽 위주로 구성된 수출 부문을 아시아와 중남미까지 신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지난 2022년 쌍용자동차(현, KGM)를 인수한 후 유럽 및 중남미에서 대리점 강화와 협업 확대를 강조한 그의 노력은 지난 2014년 이후 10년만에 최대 수출 실적이라는 기록도 달성했다.
유럽 시장에서도 KGM은 입지를 공고히 하고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영국에서의 판매량이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지난해 현지 판매량이 2만6890대로 전년대비 18% 성장했다.
중동시장에서는 주력시장인 튀르키예, 이스라엘 및 이집트 등 중점 관리 지역과 더불어 신규시장 개척을 통한 판매 네트워크 강화로 신규 물량 확대를 창출할 방침이다.
KGM 관계자는 "곽재선 회장의 혁신적인 리더십 하에 세계 각 국에서 KGM에 대한 위상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곧 실적 호조세로 이어지고 있다"며 "지난 71년간 이어진 KGM의 헤리티지인 혁신과 도전 정신으로 모빌리티 시장을 새롭게 그려 나갈 앞으로의 성장에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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