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5일(현지시각)부터 2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Design & Construction Week) 2025'에 참가해 기업 간 거래(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건축전시회(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이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인 388평(1282㎡) 규모로 전시룸을 꾸리고 미국 B2B 생활가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먼저 IBS 2025에선 다양한 생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설루션'을 선보인다.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인공지능(AI) 홈 구현을 위한 IoT 제품을 대거 소개한다.
KBIS에는 1022m²가 넘는 대규모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초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인다. 다양한 연령대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각기 다른 분위기로 꾸민 공간에서 SKS 신규 라인업을 처음 공개한다. LG전자는 최근 초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SKS로 리브랜딩했다.
SKS 전시 공간에선 다양한 신규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조리대 안에 넣을 수 있는 '일체형 후드', 제품 모습을 숨긴 '히든 인덕션'을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콘셉트 제품이 대표적이다.
새로운 힌지 기술(제로 클리어런스)을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Fit & Max) 냉장고도 소개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벽과 제품 사이에 불과 4㎜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이동이 가능하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기술 혁신을 이어가며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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