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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보험브리핑]한화생명·DB손보·교보라이프플래닛

한화생명 사옥./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

 

◆ 콜센터 업무 전반에 인공지능(AI) 도입

 

한화생명은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 기반 콜센터로 자연어처리, 음성인식, 텍스트분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센터 업무를 효율화했다.

 

'상담봇' 기술로 상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다. 고객이 상담봇을 통해 언제든지 단순 문의를 처리할 수 있고 실제 상담사 연결을 원하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도록 구현했다. 특히 상담봇으로 전 상품에 대한 완전판매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상담봇을 활용한 보험료 납입최고안내도 지원한다. 고객은 안내를 받는 중 미납보험료를 즉시 이체할 수도 있다. 실제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AI가 활용된다. 인공지능이 실시간으로 대화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고 문의 내용에 맞는 적절한 답변도 추천해준다. 신입 상담사들이 인공지능과 모의상담을 수행해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

 

전경원 한화생명 DataLAB(데이터랩) 팀장은 "AICC 도입으로 상담사의 업무 능률과 고객 편의가 모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상담봇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의 폭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3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문진욱 본부장(가운데)과 관계자 및 드리머 14기 12명이 발대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이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 12명 선발, 활동 개시

 

DB손해보험은 대학생 서포터즈 드리머(DREAMER) 14기 발대식을 지난달 3일 진행하고 7개월간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드리머는 20대와의 소통을 통해 서비스와 마케팅 아이디어 반영 및 브랜딩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현직 실무자와 대학생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서포터즈다.

 

드리머 14기는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총 7개월의 기간동안 CM채널 장기·일반보험 고객경험 조사 과제를 시작으로 반려인 대상 펫보험 홍보 이벤트 기획, 마케팅 데이터 분석 활동, 현직 실무자와 함께하는 소통의 장 행사 등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인원들이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라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며 "DB손해보험과 서포터즈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신규 광고 캠페인 '보험, 왜 만나' 이미지./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이 신규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

 

◆ 비대면 보험 특성 전달

 

교보라이프플래닛은 3월부터 서울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보라플 맞춤건강종합보험'을 홍보하고 디지털 보험사로서 비대면 보험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만의 특징을 광고로 담아 '보험, 왜 만나' 라는 컨셉으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광고를 통해 만남을 강요하고 고객에게 부담을 주는 기존 보험경험에서 고객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험만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 혼자 해도 부담 없는 새로운 보험경험을 제공하겠다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더 이상 친구, 동료, 가족 등 다른 사람 부탁으로 필요도 없는 보험에 가입해 후회하지 않아도 된다"며 "다른 사람의 눈치나 강요가 아니라 본인의 필요에 의해서 가입하는 새로운 보험경험을 교보라플은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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