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주문 키오스크로 500명 방문객 유치
굳갱랩스(GoodGang Labs)가 인공지능(AI) 아바타 음성 에이전트 상용화 첫 이벤트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4일 굳갱랩스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GGLS AI 스토어에서 진행된 마미손과의 협업 행사에서 AI 스태프 ‘날나니’가 직접 고객과 대화하며 판매를 진행한 결과, 방문객 500명 이상 유치·마미손 고무장갑 1500개를 모두 판매했다. 이벤트는 당초 나흘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10시간만에 매진된 것이다.
굳갱랩스 측은 "AI 스태프 자연어 기반 음성 대화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구매 결정을 유도하는 역할을 수행했다"며 "그 결과 단순한 호기심 차원의 방문을 실제 구매로 전환하는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I가 리테일 환경에서 ‘단순한 자동화 도구’가 아닌 ‘소통형 판매 인력’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실증했다"며 "고객의 주문을 실시간으로 처리하는 SLM(Small Language Model), STT(음성인식), TTS(음성합성), 아바타 모션 생성 기술이 유기적으로 결합되며 몰입도 높은 소핑 경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안두경 굳갱랩스 대표는 "이번 완판 기록은 AI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도 AI와 전통 리테일이 결합된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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