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iM뱅크, '이용자 중심 기업뱅크 리뉴얼'

iM뱅크는 기업뱅킹을 리뉴얼했다./iM뱅크

iM뱅크는 이용자 중심으로 UX·UI(고객 체험·인터페이스)를 전면 리뉴얼한 기업뱅킹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 중심의 메인 및 마이페이지 개편 ▲신규 고객의 손쉬운 가입 및 이용 ▲법인 입출금계좌 최초개설 ▲법인 간편 대출상담 서비스 도입▲상품몰 신설 및 상품 가입 프로세스 개선 등에 주안점을 뒀다.

 

특히 다양한 고객환경에 맞춰 최신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하는 동시에, 기업뱅킹 초심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했다.

 

iM뱅크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금융플랫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뱅킹 DT(디지털 전환)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iM뱅크는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법인 간편 대출상담 서비스'도 오픈했다. 법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공동 인증서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상담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해, 고객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기존에 iM뱅크와의 거래 이력이 없거나 은행 전자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던 신규 법인이더라도 앱을 통해 간편 대출 상담 절차를 밟을 수 있다.

 

비대면 신규가 어려운 법인 대출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에서 상담 및 신청까지 진행하고, PRM(기업금융전문가)이 대출 희망법인에 제안서를 제출해 채택 시 대표자를 방문해 약정을 체결하고 서명날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기업뱅킹 리뉴얼을 통해 iM뱅크와 거래하는 사업자 고객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이를 통해 신규 고객 유치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사용자 중심 금융 플랫폼 고도화와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