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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스마트폰으로 택시 부르기 어려우면 114로 요청하세요"

박우식 KTis 마케팅본부장(좌)과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부사장이 지난 7일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는 디지털 취약 계층의 이동 지원을 위해 지난 7일 경기 성남시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케이티스(KTis)와 114 택시 대신 불러주기 서비스 제공 관련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택시 앱 사용이 어려운 이용자와 어르신 등을 위해 유선 연결을 통한 플랫폼 접근성을 강화, 디지털 포용성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114 상담사의 택시 호출 편의성을 높이는 웹 기반 호출 시스템을 구축한다. KTis는 이용 고객과 상담사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114 택시 대신 불러주기는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서비스다. 사용자가 '02-114'에 전화를 걸어 출발지, 목적지 등을 전달하면 상담사가 카카오 T 플랫폼을 통해 택시를 대신 호출해준다. 이후 택시가 배차되면, 차량 번호와 예상 도착 시간을 안내해 고객이 호출된 택시를 탑승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다. 현재는 출발지와 도착지가 모두 서울인 경우에 한해 이용 가능하나 추후 서비스 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

 

안규진 카카오모빌리티 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모빌리티 분야에서 디지털 취약 계층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는 상생 활동의 일환이 되길 기대한다"며 "플랫폼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실버세대 등의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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