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TV 시장에 이어 사운드바 시장에서도 판매 1위를 기록했다.
10일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20.1%, 수량 기준 18.4% 점유율을 기록해 2014년부터 11년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모델 HW-Q990D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 연동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으로 사용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글로벌 매체의 호평도 잇달았다.
미국 뉴스위크는 HW-Q990D를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하고 "올해 구매 가능한 사운드바 중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미국 IT매체 테크리셔스(Techlicious)는 라이프스타일 사운드바 HW-S800D에 대해 "스타일과 디자인 두 가지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완벽한 선택"이라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인공지능(AI) 기반 음질과 서라운드 효과, 다양한 시나리오의 연결성을 강화한 신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이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몰입감 넘치는 서라운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면서 "11년 연속 1위를 계기로 더 좋은 음질과 사용성을 갖춘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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