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의 커머스 플랫폼 '캐시딜'에 숏폼형 쇼핑 서비스 '숏핑'을 도입한 결과 캐시딜 거래 금액이 30% 넘게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넛지헬스케어에 따르면, 작년 9월 숏핑 출시 후 5개월 만에 캐시딜 거래 금액이 30% 이상 늘었다. 캐시딜 월간 활성자 수(MAU)도 약 28% 증가했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캐시딜의 숏핑은 짧은 영상을 통해 제품의 핵심 정보와 실사용 후기를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구매 관심도를 높인다"며 "짧은 영상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파악할 수 있고 10초 이상 시청하기만 하면 횟수 제한 없이 포인트를 지급하며, 적립된 포인트는 캐시딜에서 즉시 사용 가능해 좋은 반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캐시워크 앱 내 '캐시딜'에 접속한 뒤 하단의 '숏핑' 탭을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숏핑 시청 중 관심 있는 상품은 영상 하단의 제품 페이지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 가능하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숏폼의 인기가 상승하기 시작하던 시점에 발 빠르게 선보인 캐시딜의 숏핑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구매 전환율이 높고 소비자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춘 숏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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