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증권>증권일반

김성구 바이오포트코리아 대표 “K-푸드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것”

김성구 바이오포트코리아 대표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의 경쟁력과 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밝혔다./김대환 기자

"5월 코스닥 시장에 입성해 글로벌 K-푸드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

 

김성구 바이오포트코리아 대표는 1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의 경쟁력과 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코스닥 상장 계획을 밝혔다.

 

김성구 대표는 "현재 바이오포트코리아는 스낵과 액상차 등 다양한 식음료를 전 세계 33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절반가량을 해외에서 창출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다양한 제품 및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기획력과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바이오포트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727억원과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 14.9%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코스트코 유통 매출에서 약 352억원을 기록했고, 최근 3년간 연평균 86%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단순한 유통망 확대뿐 아니라 신제품 공급을 꾸준히 늘려온 결과로 풀이된다. 현재 미국, 호주, 일본 등 글로벌 코스트코 입점 점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가별 특성에 맞춘 제품 전략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바이오포트코리아는 강력한 기획력을 기반으로 연간 약 30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넘는 히트 제품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며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 대표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후라이드 오징어 제품은 지난 2023년 전 세계 619개 코스트코 매장에서 15개월 만에 92만 봉이 판매되며 메가히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에는 고구마 프라이즈가 전 세계 코스트코 매장에 소개될 예정으로, 글로벌 스낵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연구개발(R&D) 및 유통망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이오포트코리아는 DB금융스팩11호(456440)와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 합병가액은 1만3,457원, 합병비율은 1대 0.1486215다.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는 이달 24일에 열릴 예정이며,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5월 16일이다.

 

주관사인 DB금융투자는 "최초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을 때 합병 후 유통 가능 물량이 약 40%였으나, 2대 주주와 소수 주주의 협조를 받아 31.19% 수준까지 줄였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