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와 함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발굴하기 위해 'LG크루'를 운영한다.
LG전자는 12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대학생 고객경험 자문단 'LG크루' 5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선발된 대학생 16명은 4개 팀으로 나뉘어 6개월간 LG전자 연구진과 함께 Z세대 맞춤형 제품·서비스 혁신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를 지원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지난해 LG크루는 ▲Z세대 맞춤형 구독 서비스 ▲신개념 냉장고 ▲브랜드 경험 공간 홍보 방안을 제안한 바 있다. 일부 참가자는 LG전자에 입사해 Z세대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LG전자는 LG크루 외에도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그라운드 220', 온라인 커뮤니티 '재미', '라이프집' 운영 및 ESG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철배 LG전자 CX센터 부사장은 "LG크루와 함께 Z세대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재해석하며 새로운 고객경험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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