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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정책

'아이디어스', 日 서비스…韓 작가 진출 지원

일본어 지원 및 엔화 결제 서비스 새롭게 추가

 

아이디어스, 일본 서비스 시작, 국내 작가 진출 지원/백패커

아이디어스의 일본 고객 평균 구매액이 국내 고객 대비 3배를 넘어섰다.

 

아이디어스가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에 일본어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며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지난 2023년 영어 버전 글로벌 앱을 출시하며 해외 진출을 알린 바 있다.

 

특히 일본 고객 1인당 평균 구매액은 국내 고객 대비 3배를 넘어서며 아이디어스 글로벌 매출에서 최상위권에 속한다.

 

백패커 측은 "그동안 아이디어스는 일본 고객들로부터 현지 언어 및 결제 서비스 등의 요청을 지속적으로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스는 기존 글로벌 앱에 일본어 지원 및 엔화 결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추가하고 본격적인 현지 공략에 나섰다. 또한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앱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전문 번역 업체와 협업하는 등의 현지화 작업도 마쳤다.

 

뿐만 아니라 아이디어스는 국내 작가들의 간편한 해외 배송과 고객 CS 응대도 지원한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일본의 이커머스 시장은 세계 4위 약 210조원 규모라는 점과 수공예의 가치를 인정하는 소비문화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아이디어스의 글로벌 확장에 중요한 거점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핸드메이드 작가님들의 글로벌 매출 증대와 성장 가속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