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카손해사정이 올바른 복원수리문화 정착에 나선다.
◆ 티벌컨과 업무협약
현대해상은 자회사 현대하이카손해사정과 티벌컨이 올바른 복원수리문화 정착 및 사회공헌 활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티벌컨은 자동차 휠 및 헤드램프 복원수리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다.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전국 2개 직영센터와 30여개의 네트워크 채널을 구축했다. 또한 복원수리 관련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자동차 부품 복원수리 활성화 ▲복원수리 기술혁신을 위한 정보 교류 ▲복원수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 홍보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복원수리건에 대한 금액의 2%를 사회공헌 공동기금으로 조성해 사회적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이재열 현대하이카손해사정 대표이사는 "티벌컨과의 협력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자동차 복원수리 분야에서 소비자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이 임직원 아침밥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 쌀소비 촉진 및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
NH농협손해보험은 우리 쌀 소비 촉진과 임직원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임직원 아침밥 먹기 구독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임직원 아침밥 먹기 구독 서비스는 농협이 추진 중인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의 일환이다. 쌀값 불안정에 따른 농업인의 어려움 해결과 우리쌀 소비 촉진 및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목표로 한다.
3월부터 시작된 이 서비스는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 약 200명이 구독 중이다. 주먹밥, 김밥 등 간편식을 사무실에서 수령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춘수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출근 준비로 바쁜 시간을 대신해 아침밥 구독서비스를 준비해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이 '2025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
◆ ESG 경영 실천
푸본현대생명은 오는 22일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주관하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 '2025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어스아워는 1시간 동안 소등에 참여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자연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매년 3월에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3월 22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푸본현대생명은 본사 및 지점 외부에 설치된 회사명 사인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에게도 어스아워 캠페인의 안내와 일상생활 속 ESG 실천 참여를 다짐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우리의 ESG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며 "신뢰받는 글로벌 보험사로서 삶을 변화시키는 긍정에너지(Positive Energy)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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