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이 금융소비자보호에 나선다.
◆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 개최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본사 15층 대회의실에서 2025년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내부통제 매니저 워크숍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 매니저의 역할과 책임감 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부통제 체계 안정화를 위한 전사적 협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에는 2025년 부서별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매니저들과 소비자보호팀이 참석했다. 고객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하고 고객이 회사를 신뢰할 수 있는 고객동맹 가치 실현 확립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내부 통제 매니저의 역할 특강 및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워크숍에 직접 참석한 김재식 미래에셋생명 대표이사 부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내부통제 절차나 사고 예방 장치가 마련되어 있어도 담당자의 실질적 역할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내부통제가 제대로 작동하기 어렵다"며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조직문화 정착과 유기적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ABL생명이 6년 연속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 경기장 광고·사회공헌 활동 등 마케팅 전개
ABL생명은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6년 연속 스폰서십을 이어간다고 25일 밝혔다.
ABL생명은 지난 2020년 NC 다이노스와 첫 스폰서십을 맺은 이후 6년째 지속적인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2025시즌 KBO리그 정규시즌에도 NC 다이노스 선수단 모자 좌측에 ABL생명 브랜드 로고를 노출해 기업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창원 NC파크 홈야구장의 주전광판과 리본보드(띠전광판) 등 경기장 주요 공간을 활용한 브랜딩 노출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좌석을 'ABL생명 프리미엄석'으로 명명하는 네이밍 라이츠(Naming Rights) 마케팅도 병행할 예정이다.
은재경 ABL생명 영업채널담당임원은 "지난해 프로야구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총 관중 1000만명, 누적 시청자 2억5000만명을 기록해 국민 스포츠로 자리매김했다"며 "스포츠마케팅은 ABL생명이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고객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이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을 지원한다.
◆ 중소벤처기업부와 손 잡아
DB손해보험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중소기업의 기술분쟁 시 발생하는 법률분쟁비용을 보험을 통해 보상받는 '중소기업 기술보호 정책보험'을 도입해 지난 3월 4일부터 본 정책보험에 대한 가입지원을 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정책보험은 중소기업 전용 보험상품이다. 중소기업이 보유한 특허 등과 같은 주요 기술과 관련된 예상치 못한 분쟁을 사전에 대비하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변호사 및 변리사선임비 등의 법률분쟁 대응비용을 보험금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특히 작년부터 도입된 해외 정책보험의 경우 해외에 출원등록한 특허에 대한 법률분쟁 대응비용을 최대 2억원까지 보험금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다. 해외 정책보험을 가입한 중소기업은 납입하게 되는 총 보험료의 80%를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국내 정책보험을 가입한 경우에는 총 보험료의 70% 이상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 진출한 중소기업의 기술보호를 위한 정부의 정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기술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보험상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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