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아시아 미식 분야 주요 인사들을 초청해 부산의 미식 콘텐츠를 체험하고 교류하는 홍보 여행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 홍보 여행은 아시아 미식 업계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부산의 미식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홍콩, 일본, 중국 등 총 5개국에서 미식 전문 칼럼니스트와 유명 셰프, 영향력자 등 1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부산의 미식 문화를 참가자들에게 소개했으며 지역 고유의 식재료와 요리법, 지역 셰프의 창의적 해석이 돋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자갈치시장 등 부산 대표 전통 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과 길거리 음식, 곰장어·돼지국밥 등 향토 음식을 맛보며 지역 고유의 식문화를 체험했다.
이어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한 레스토랑을 방문해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창작 요리를 경험하고, 지역 셰프들과 교류하며 도시의 미식 철학을 이해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27일 열린 간담회에는 박형준 시장이 참석해 참가자들과 서울의 유명 셰프, 부산 셰프, 외식업 관계자들과의 교류 자리를 함께하며 아시아 각국 미식 업계와의 실질적인 협력 기반을 다졌다.
시는 이번 초청 홍보 여행을 계기로 해외 셰프와의 협업, 미식 관련 공동 프로젝트 기획 등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아시아 미식 업계와의 다양한 협력 관계를 확대하고, 부산 식문화가 관광 콘텐츠로 확장되도록 민관 협력을 통해 미식 관광 기반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궁극적으로는 아시아 미식 업계와의 교류가 부산의 미식 도시로서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고, 미식 중심의 고부가가치 관광산업 육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참가자들은 "부산의 해산물과 거리 음식 등 다양한 미식 문화를 경험하며 부산만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특히 부산의 셰프들과 교류하면서 아시아 미식 업계와 협력할 많은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은 세계적 항만도시로서 신선한 해산물과 다양한 식문화가 공존하는 미식 관광의 최적지"라며 "이번 자리를 통해 부산만의 미식 자산이 아시아 각국에 매력적으로 전달됐기를 바라며 이번 교류가 아시아 미식 네트워크 구축의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홍보해 세계인이 찾는 미식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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