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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UAE 대학기숙사서 라마단 연계 K-할랄푸드 행사

할랄인증 K-푸드로 구성된 이프타르(일몰 전 금식한 뒤 첫 끼) 제품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무슬림 라마단(금식성월)에 중동 현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K-할랄푸드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30일 aT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와 aT는 이슬람의 성월(聖月)인 라마단 기간에 맞춰 지난 25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대 연합기숙사 단지(NEST)에서 '이프타르(IFTAR) K-할랄푸드 꾸러미 배포행사'를 개최했다.

 

이프타르란 라마단 기간 중 해가 진 뒤 금식을 마치고 먹는 첫 식사란 의미다. 이슬람 문화권에서 이는 공동체와의 나눔을 상징하는 시간이다. 특히 이 기간에는 음식 소비량이 급증하기 때문에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K-푸드 홍보에 적합한 시기로 여겨진다고 aT는 전했다.

 

aT는 이러한 현지의 종교·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10개 대학, 1300여 명의 학생이 거주하는 샤르자대 연합기숙사에서 할랄인증 제품으로 구성된 이프타르 꾸러미를 배포해 K-푸드의 매력을 알렸다. 할랄 인증된 한국산 스낵류, 음료류, 장류, 신선 배가 담긴 꾸러미에는 제품별 현지 구입처 정보도 함께 제공해, 홍보가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추진했다.

 

현장에서는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인증용 포토존과 해시태그 챌린지를 운영하고 거점 세종학당과 연계한 '한글로 이름 써주기' 이벤트도 열었다. 또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라이브로 진행한 꾸러미 '언박싱 콘텐츠'도 현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샤르자 정부의 문화교류부 본부장이자 왕족인 로우다 알 카씨미가 현장을 방문하기도 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SNS 활용도가 높은 대학생층을 대상으로 한 이번 K-할랄푸드 홍보는 자연스러운 문화 교류와 더불어 K-푸드의 긍정적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샤르자 시를 비롯한 UAE의 주요 도시와 인접 2선 도시의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해 한국 농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올해 2월까지 UAE시장 내 K-푸드 수출액은 4851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무려 134%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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