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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산불 피해 복구 동참… 가전 지원·수리 등 '일상회복' 총력

19개 대피소에 공기청정기 설치
피해현장 '이동서비스센터' 운영

LG전자가 최근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최근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31일 LG전자에 따르면, 피해 지역 서비스센터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와 마을 관계자들과 핫라인을 구축해 임시 대피소에 필요한 가전을 파악하고, 피해 제품 수리 접수 채널을 신속히 마련했다.

 

LG전자가 최근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주민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위 사진은 경남 산청군 복지관에 공기청정기를 제공하는 모습. /LG전자

경북 의성군, 청송군, 경남 산청군 등 주요 19개 대피소에 공기청정기와 전자레인지를 설치해 대피소 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간편식 조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했다. 대피 생활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는 세탁기와 건조기 추가 지원도 검토 중이다.

 

또한 '이동서비스센터'를 운영해 산불로 손상된 가전제품의 수리를 지원하고 있다. 일부 이재민들의 귀가가 시작되면서 각 가정을 방문해 ▲제품 안전점검 ▲수리·세척 ▲화재보험 보상 청구용 고장확인서 발급 등을 제공하는 '가가호호 서비스'도 시작했다.

 

LG전자는 앞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산불 피해 지원 성금 20억원을 지난 26일 기탁했다. LG생활건강과 LG유플러스도 생필품 지원과 통신 서비스 제공 등 이재민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꾸준히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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