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는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완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코오롱글로벌, HL디앤아이한라 등이 건설한 아파트에 입주민용 모바일 앱과 관리실용 관제 포털을 포함한 통합 주거용 IoT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홈넷, 스마트가전, 음성인식 등의 기능이 연동돼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가전 에너지 사용량, 주차장 공간, 전기차 충전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반려동물 돌봄과 방문 청소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코오롱베니트의 스마트홈 IoT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장벽 없이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
박찬정 코오롱베니트 이사는 "코오롱베니트는 스마트홈 IoT 서비스로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이라며 "하이엔드 주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실제 주택과 IT 서비스가 조화롭게 융합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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