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1일부터 한림대학교성심병원에서 카카오톡 기반 진료예약 서비스인 '케어챗'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케어챗'을 활용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진료예약을 할 수 있다.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진료예약 ▲대리예약 ▲예약 변경 및 취소 ▲예약내역 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케어챗을 통해 환자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환자는 원하는 진료과와 의료진을 쉽게 선택할 수 있고, 원하는 진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카카오톡 상에서 대리예약이 가능한 만큼, 환자 보호자나 가족이 부모님이나 자녀를 대신해 진료를 예약할 수 있다.
한림대성심병원은 올해 상반기까지 진료비 결제, 입원 서비스 등의 기능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병원 이용 편리성을 높이고, 지속적으로 환자경험 중심의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림대학교의료원은 환자 편의 증진을 위해 케어챗 서비스를 의료원 산하 병원들로 확산할 계획이다. 올해 상반기엔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 도입할 예정으로 환자 중심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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