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에게 좋은 건강기능식품 좀 추천해주세요." 건강기능식품 매장을 운영하는 A씨는 요즘 50·60대 남성들이 직접 건강을 챙기려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말한다. 예전에는 아내가 대신 사러 왔지만, 요즘은 남성 고객이 더 적극적이라는 것.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건강기능식품 구입률은 60대가 56.1%에서 73.9%, 70대는 33.4%에서 45.4%로 증가했고, 남성의 구매 증가폭이 여성보다 컸다. KGC인삼공사 측도 "2024년 신규 고객 중 60대 이상 남성의 매출이 타 연령대 대비 약 50% 이상 높았다"고 밝혔다.
이처럼 '영 시니어'로 불리는 50·60대 남성들이 건강 관리를 직접 챙기며 관련 시장도 주목받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이들을 위한 남성 건강 브랜드 '알엑스진(RXGIN)'을 2023년 론칭했다.
'알엑스진'은 기존 다양한 소재를 결합한 타 남성 건강 제품과 달리 남성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을 단일 소재로 채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쏘팔매토 열매 추출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남성 건강 시장에서 프리미엄 신소재인 '홍삼오일'과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을 개발해 남성 기능성 원료 시장을 확장하기도 했다.
2023년 출시된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AEN)'은 입소문만으로 6차례 완판을 기록했다. 이듬해에는 남성호르몬을 증가시켜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두충우슬추출복합물'로 남성활력 강화 제품인 '알엑스진 피크업(RXGIN PEAK UP)'을 출시했다.
정관장은 '알엑스진' 2종만으로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 '알엑스진'의 경우 남성 구매비율이 더 높아 남성 시니어의 관심이 체감되는 수준"이라며, " '알엑스진'의 남성 건강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다양한 남성 건강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