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이달 초 필리핀에서 'K-푸드 세일즈로드쇼'를 개최해 총 108건의 수출 상담 성과를 냈다고 9일 밝혔다.
행사는 지난 1~4일까지 나흘간 마닐라에서 열렸다. 정부는 이같이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진 중이라고 강조했다.
농식품부와 aT는 필리핀 내 인기 제품인 소스류, 유자차, 파우치 음료와 딸기·단감 등 신선농산물을 중심으로 참가업체를 모집한 뒤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현지 유력 바이어인 S&R, LandMark를 비롯해 50년 전통의 항공기 케이터링 업체인 Macro Asia 등을 초청해 총 108건, 498만 불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또 ▲아세안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 ▲현지 시장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등 소비 트렌드와 유통환경을 파악하는 시간을 마련해 참가업체의 호평을 받았다.
상담회에 참가한 Macro Asia 소속 바이어인 에드나 씨는 "오늘 상담한 한국산 딸기의 달콤한 맛과 선명한 색감은 고객들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했다.
한편 2월 기준 K-푸드의 필리핀 시장 수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8% 증가한 4724만 달러를 기록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올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멕시코에서 세일즈로드쇼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농식품 시장다변화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K-푸드 수출 기반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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