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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어컨, 1분기 판매량 50%↑…'무더위 앞두고 수요 폭증'

삼성전자 모델들이 2025년형 가정용 AI 에어컨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가정용 에어컨 시장에서 역대급 실적을 올렸다. 1월부터 3월까지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으며, 특히 3월 한 달간 판매량은 61%나 급증했다.

 

1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탠드형 에어컨의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3월 기준 스탠드형 모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80% 더 팔렸다. 벽걸이형과 창문형도 고루 수요가 늘며 전 제품군에서 호조를 보였다.

 

급증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예년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생산라인을 전면 가동했다. 4700여 명 규모의 설치 전담팀도 조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 팀은 기기 설치는 물론 스마트싱스 앱 연결 등 스마트 기능 사용법까지 안내하는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판매 호조의 배경에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제품 출시가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비롯한 총 4종의 2025년형 AI 에어컨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AI가 자동으로 실내 환경을 조절하는 'AI 쾌적', 최대 30% 에너지 절감을 돕는 'AI 절약모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무풍무패'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최대 50만 원 상당의 캐시백 또는 멤버십 포인트, 무상 분해세척 서비스, 기존 에어컨 교체 시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올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미리 에어컨을 장만하려는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삼성만의 무풍 기술과 혁신적인 AI 기능으로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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