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이 2년 연속으로 '202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감기약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거쳐 대한민국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올해는 1만2800명의 소비자와 일대일 개별 면접을 통해 소비재 92개 등 총 235개 산업에 대해 조사를 실시했다.
판피린은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를 측정하는 ▲최초 인지 ▲비 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감 및 애착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충성도'와 관련해서도 ▲브랜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등의 항목에서 타 브랜드 대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제약은 약국용 액상 제형의 판피린큐와 편의점용 알약 제형의 판피린티 2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판피린큐는 물 없이 간편히 복용할 수 있으며, 6종 복합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한 병으로 오한 발열부터 기침, 콧물, 인후통까지 감기의 다양한 증상을 완화해 준다.
올해 64주년을 맞이한 판피린은 감기·발열·두통·오한에 잘 듣는 '한국인 초기 감기약'으로 알려졌다. 2022년 기준 연간 1억 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는 1초당 3병씩 판매되고 있는 규모다.
동아제약 측 관계자는 "2년 연속 감기약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들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