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수출 환경 급변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 협력사를 위해 신규 시장 개척과 판로 다변화 지원 등 상생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24개 중소 부품협력사와 함께 지난 8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헌팅턴 플레이스에서 개막한 북미 최대 모빌리티 기술 전시회 'WCX'(World Congress Experience) 2025에 공동 참가했다고 13잃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협력사관을 구축하고, 협력사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전시에는 동일기계공업, 세인아이앤디, 성원피에프, 광성강관공업, 성림첨단산업 등 24개사가 참여했다. 전시회에서 수출 상담 실적은 미국을 비롯해 일본, 독일,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국 84개 기업 9400만달러(1341억원)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일부 협력사는 견적 요청을 접수하고 구체적인 계약 일정을 논의하기도 했다.
현대차그룹은 중소 부품협력사들의 해외 판로 개척 및 수출을 위한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특별 세미나도 마련해 현장에서 이뤄진 상담들이 실제 계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중소 부품 협력사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부품 전시회에 참여했고, 앞으로 인도와 일본,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부품 전시회에도 중소 부품 협력사들과 함께 공동 전시를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이 중소 협력사들을 지원해 최근 7년간 전시회 참가로 달성한 수출 계약 실적만 900억원을 넘는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중소 부품 협력사들은 우수한 기술과 제조 경쟁력을 갖추고도 상대적으로 부족한 정보와 네트워크로 해외 시장 개척에 힘든 점이 많다"며 "앞으로도 공동 해외 마케팅 행사를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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