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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025 그린밸류 유쓰' 출범..."미래 주역 청년들과 기후위기 대응"

LG생활건강은 '2025 그린밸류 유쓰(YOUTH)'를 통해 국내외 청년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에서 '2025 그린밸류 유쓰(YOUTH)' 발대식을 개최하고 청년 기후환경 활동가 육성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린밸류 유쓰(YOUTH)는 LG생활건강이 에코맘코리아, 유엔환경계획(UNEP), 환경부와 공동 주최하는 프로그램으로 그린밸류는 친환경 가치라는 뜻이다.

 

LG생활건강은 환경의 소중함을 차별적 고객가치로 확산하겠다는 방침이다. 2014년 '글로벌 에코 리더'라는 명칭으로 청년 활동가 발굴에 주력했고 2022년부터는 20세 이상 청년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왔다.

 

올해는 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학생과 영국, 프랑스, 타이완 등 다양한 국적의 국내 거주 외국인 청년 등 총 101명을 선발해 20개 팀을 구성했다. 이들은 일상 속에서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각종 프로젝트를 대학교 캠퍼스와 지역사회에서 전개할 예정이다. 유엔환경계획의 글로벌 캠페인 '타이드 터너 플라스틱 챌린지(환경을 바꾸는 주역들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에도 동참해 폐기물 문제와 방안 모색에도 집중한다.

 

또 올해 사업은 멘트 프로그램이 보강된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들이 각 팀별 맞춤형 지도를 통해 청년 기후 활동가들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실현 가능성을 높인다.

 

LG생활건강 최남수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청년들이 주도하는 기후변화 대응 활동이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우리 사회가 직면한 위기를 해소하며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중요한 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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