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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6년 연속 '게이밍 모니터' 1위…OLED 시장도 석권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6년 연속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 위 사진은 T1 페이커 선수가 '오디세이 OLED G8'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지난해 세계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6년 연속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모니터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오르며 고성능 디스플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17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4년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44헤르츠(Hz) 이상) 시장에서 금액 기준 21.0%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선두를 유지했다. 2019년 처음 1위에 오른 이후 6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북미 시장에서는 27.5%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말 미국 텍사스 페어몬트 오스틴에서 열린 '익스피리언스 2025' 행사에서 ▲오디세이 아크 ▲오디세이 OLED ▲오디세이 3D 등 신형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대거 선보였다.

 

OLED 모니터 시장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34.6%의 점유율로 OLED 모니터 시장 1위를 차지하며 2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지난해 OLED 모니터 전체 출하량은 124만 대로, 2022년과 비교해 약 16배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27형과 32형 신제품을 중심으로 OLED 라인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OLED G8' 27형은 166 PPI(인치당 픽셀 수)를 지원해 매우 촘촘한 화질을 제공하고, 'OLED 글레어 프리(OLED Glare Free)'로 빛 반사를 줄여 게임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올해도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어떤 게이밍 환경에서도 최고의 몰입감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기술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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