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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밥·떡볶이 등 K-분식, '런던국제프랜차이즈쇼'서 인기몰이

지난 11~12일 열린 런던국제프랜차이즈쇼 행사장에 마련된 '한국관' /aT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런던 국제 프랜차이즈 쇼(IFS London 2025)'에 참가해 K-외식의 유럽시장 진출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12일 이틀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영국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다. 영국과 유럽 시장 진출을 노리는 미국, 호주, 중동 등 50개국 250여 개 외식 기업이 대거 참가해 브랜드 홍보와 바이어 유치를 위한 열띤 상담이 진행됐다.

 

aT는 국내 유망 프랜차이즈 4개사와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분식·치킨·피자 등을 중심으로 맛과 건강을 겸비한 K-외식의 글로벌 경쟁력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 중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시식 행사에서는 매회 준비한 꼬마김밥 100인분이 25분 만에 모두 소진됐다.

 

또 총 104건의 수출 상담이 진행되는 등 현장에서의 성과도 이어졌다. 치킨 브랜드인 A사는 영국 내 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현지 프랜차이즈 업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피자 브랜드 B사는 자사만의 효율적인 레시피와 간편한 조리 방식을 강점으로 내세워, 영국에서 20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업체와 협업 가능성을 논의 중이다.

 

aT 관계자는 "한국 외식은 이제 K-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든 문화 요소"라며 "K-푸드가 단순한 유행을 넘어 지속 가능한 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현지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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