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양이 전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AI 오브제컬렉션 에어로캣타워(에어로캣타워)' 출시를 기념해 고양이 반려인을 위한 오프라인 클래스를 연다. 반려묘 건강 관리법과 수제 간식 만들기 등을 배울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LG전자 공식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서 오는 2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LG전자는 '에어로 알아가묘' 클래스를 오는 29일 서울 응암동 고양이 카페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행사에는 고양이 행동 전문가로 잘 알려진 나응식 수의사가 참여해 반려묘 건강관리 비법과 마사지 시연을 진행한다. 수제 간식 만들기 강의는 펫푸드 아카데미 '댕냥밥상'의 문해담 대표가 맡는다.
나응식 수의사는 "고양이의 작은 변화는 건강 신호일 수 있다"며 "공간과 기기를 활용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클래스에서는 LG전자의 최신 공기청정기 '에어로캣타워'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 상단에 고양이가 올라 쉴 수 있는 온열 캣돔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가 캣타워 위에 올라가면 저소음 청정모드로 자동 전환되며 체중을 실시간으로 측정해주는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에어로캣타워는 LG 퓨리케어 '에어로 시리즈' 제품군 중 하나로, 고객이 원하는 모듈을 조합해 공기청정기·스피커·테이블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 시리즈에는 '에어로퍼니처'와 '에어로스피커'도 함께 포함된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인구는 2019년 기준 15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2027년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G전자는 반려인들의 수요에 맞춘 펫케어 가전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고양이와 함께 사는 가정이 늘면서 반려동물 특화 가전 수요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에어로캣타워는 반려묘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