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감염 걸린 딸 돌보며 유기농 제품 관심…직접 뛰어들어
물없이 쓰는 엉덩이 클렌저, 대장균등 98.9% 제거 '효과 탁월'
주 대표 "물티슈는 성분 제각각, 물은 PH농도 높아 피부에 부담"
목욕용 비건 워시바, 아기 전용 물티슈, 반려동물 화장품등 넓혀
"'소중한 습관' 통해 가족 건강 책임…육아 편해 출산율 도움되길"
#.사랑하는 딸이 네살때 세균성 감염에 걸렸다. 코로나 팬데믹 시절 혹시나 아이가 어떻게 될까봐 기저귀도 더 자주 갈아줬다. 씻기는 것은 물론이었다. 그런데 손이 가면 갈수록 아이 엉덩이 피부에 생긴 발진이 더욱 심해졌다. 육아를 통해 마음 아픈 경험을 한 아빠는 아이 엉덩이를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영유아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본격 나섰다.
'소중한 습관'(소:습)을 세상에 내놓은 시너지팜 주성균 대표(사진) 이야기다.
"지금도 많은 부모들이 물과 물티슈를 이용해 기저귀를 차는 아이들 엉덩이를 관리한다. 물티슈만으로는 눈에 보이는 것을 깨끗이 하는데 한계가 있다. 나머지는 물을 이용해야한다. 그런데 우리가 쓰는 물티슈나 물은 어떨까. 물티슈는 성분이 제각각이다. 물은 PH 농도가 너무 높다. 엉덩이를 물로 씻긴 후엔 파우더를 뿌리고 진정크림을 발라주는 게 일반적이다."
주 대표도 아이를 키울 땐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딸 아이가 감염에 걸리고 나선 생각이 바뀌었다. 그 후 자신이 직접 아이를 위한 제품을 만들기로 마음먹고 나니 보이지 않던게 서서히 보이기 시작했다. 물 없이 쓰는 엉덩이 클렌저 '다이퍼 이너 피니셔'는 아빠의 마음으로 그렇게 탄생했다.
주 대표는 "이 제품은 대장균이나 칸디다균, 포도상구균 등과 같이 기저귀 속에서 감염의 원인이 되는 병균을 98.9%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물은 전혀 없어도 된다. 보습 효과가 있고 곰팡이균 보호막을 통해 습진을 예방한다"고 설명했다.
주 대표는 마케팅 기획자 출신이다. 더 엡솔루트 그룹, 필립 모리스 코리아, 레드불 코리아 등을 거치며 마케팅 분야에서 여러 경력을 쌓았다. 이런 그가 화장품을 개발해 세상에 내놓기까진 우여곡절이 많았다. 시간도 제법 걸렸다.
"화장품을 잘 만드는 회사를 찾는 것이 급선무였다. 잘 만든다고 소문난 회사에 3번을 찾아가니 빛이 보였다. 2개월 만에 1차 결과가 나와 진균 테스트를 했다. 결과가 좋았다. 임상도 진행했다. 맘카페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품평회도 했다. 97점을 받았다. 당초 스프레이형으로 만들었지만 제균력이 약해 폼 형태로 바꿨다. 기획부터 제품이 나오기까지 2년 정도 걸렸다.(미소)"
아기 엉덩이 클렌저는 모란뿌리추출물, 로즈마리, 라벤더오일 등 자연에서 유래한 5가지 성분을 담았다. 항균과 동시에 피부를 보호해주는 'G.H.A 조성물'로 특허도 출원했다. 전 성분 'EWG 안전 등급(그린 등급)'까지 받았다.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도 받았다. 제품은 휴대용 패드 타입의 클렌저 뿐만 아니라 아기들 목욕·샴푸를 위한 비건 워시바, 그리고 아기 전용 물티슈로 넓혔다.
"물티슈까진 안만들려고 했다. 시중엔 같은 브랜드라도 물티슈가 수십가지다. 한 브랜드에 하나씩이면 충분하다. 두께나 성분에 따라 물티슈를 다르게 만드는건 말이 안된다. 닦임성과 발림성이 좋으면 그만이다. 우리 제품은 현존하는 물티슈 중에 가장 좋은 성분을 썼다. 이보다 좋은 물티슈는 없다고 자부한다. 시중 물티슈 가격 범위가 1부터 10까지면 우리 제품(70매 기준)은 8 정도다. 목욕·삼푸용 워시바는 아토피가 있는 아이들에게 적절하다."
주 대표는 유기농 원료로 만든 보습크림, 반려동물용 화장품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회사를 설립하면서 외부로부터 투자를 받지 않았다. 제품을 만들어 팔고 남은 돈으로 다시 연구개발(R&D)에 투자하다보니 시간이 더디다(웃음)"
최근엔 캐릭터 사업도 시작했다. 소중한 습관 제품에는 토끼와 거북이가 등장한다.
주 대표는 "이솝우화 속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한결같은 마음으로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변하지 않는 마음으로 우리 아이의 건강을 위한 꾸준한 습관을 길러주고 싶은 마음을 담았다"면서 "캐릭터 사업은 토끼, 거북이, 강아지, 고양이 등이 세균과 싸워 이기는 콘셉트다. 우선 인스타툰 형태로 접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 다음은 글로벌이다. 중동과 일본이 그 중 1차 타깃이다.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아이템들이 너무 많다. '소중한 습관'을 통해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게 우리의 목표다. 선보이는 제품들을 통해 육아가 좀더 쉬워지면 출산율을 조금이나마 높이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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