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이 화장품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더마푸라민'은 유한양행 자체 의약품 1호인 '안티푸라민'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로 오는 2026년 창립 100주년을 앞둔 유한양행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다.
20일 국내 제약 업계에 따르면, 유한양행의 더마 전문 브랜드 '더마푸라민'은 지난 16일부터 국내 대표 뷰티 유통업체인 CJ올리브영에 공식 입점했다.
더마푸라민은 제약회사인 유한양행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로 바디용 4종과 헤어용 2종으로 구성됐다.
바디 제품은 데일리 모이스춰 바디로션, 데일리 모이스춰 바디크림, 데일리 모이스춰 바디워시, 쿨링 바디워시 등으로 모두 피부 장벽 강화, 항염, 피부 진정 등에 효과를 갖췄다.
유한양행은 해당 제품들의 주성분으로 '시카슈룸'을 활용했는데, 이 성분은 병풀 유산균과 제주 백화고에서 얻은 특허받은 원료다. 원료뿐 아니라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약물의 유효 성분이 체내에서 서서히 방출되도록 조절하는 제약 기술을 적용해 각 원료의 흡수력과 유효성을 높였다.
헤어 제품으로는 프로바이오 메타 필링 케어 샴푸와 프로바이오 스칼포니 딥 케어 트리트먼트가 선보여진다. 탈모 증상을 완화해 주고, 자외선 등에 노출되면서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 준다.
유한양행은 더마푸라민을 앞세워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유한양행은 앞서 2023년부터 첫 뷰티 브랜드로 '딘시'를 공개하는 등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해 왔다.
딘시는 고급 자연 원료를 사용한 고품질·고기능성 비건 브랜드다. 국내 뷰티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프랑스 '이브 비건'과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딘시 대표 제품인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의 경우,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2024 선케어 부분 트렌드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리브영 전체 선케어 제품 가운데 여섯 차례에 걸쳐 1위를 달성한 것이다. 최근에는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선블록 제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재구매율 1위 제품'에 이름을 올렸다.
딘시 프리미엄 비건 톤 업 선크림은 무기자차와 유기자차의 장점이 혼합된 혼합자차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광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 눈연꽃, 제주별꽃 등의 추출물은 피부 항산화를 돕는다.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딘시는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도 정조준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대 규모 오픈마켓 '큐텐'으로도 진출했고, 같은 해 6월 제주국제공항에서 팝업 행사를 개최하는 등 국내외 소비자와 접점을 늘렸다. 당시 브랜드 앰버서더인 국내 방송인 안선영을 비롯해 일본 유명인플루언서 하나우에준 등이 행사 현장을 방문했고, 행사 첫날 방문객수는 약 3000여 명 이상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한양행은 이처럼 독자 구축한 뷰티 브랜드를 기반으로 생활건강 사업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매출 성과를 냈다.
유한양행의 지난해 생활건강 사업 매출은 2406억원으로 전년 2153억원 대비 12% 증가했다. 딘시, 더마푸라민 등을 포함하는 생활건강 부문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2%로 커졌다.
이밖에 유한양행은 지난해 3분기 화장품 제조 및 판매 회사인 코스온의 종속회사 코스온인성화장품, 코스코아생명과학, 광주코스온화장품 등을 연결대상회사로 편입하고, 성우전자와 의료 및 의료기기 개발, 코스온 사업 고도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유한양행은 국민연고 안티푸라민을 연구개발한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기업 정신을 계승해 더마푸라민을 내놓게 됐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전세대의 주요 문제성 피부를 고민하는 등 연구개발과 기업 성장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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