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유심 관련 고객 정보 일부가 악성코드로 인해 유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당국에 관련 사실을 신고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11시경, 악성코드로 인한 고객 유심 관련 정보 유출 정황이 내부 감사를 통해 발견됐다. SK텔레콤은 해당 사실을 확인한 즉시 악성코드를 삭제하고 해킹이 의심되는 장비를 즉각 격리 조치했다. 그 후 20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사고 사실을 신고했으며, 22일 오전 10시에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도 관련 사실을 신고하고 조사에 협조 중이다.
현재 정확한 유출 경위와 규모, 유출된 정보 항목 등은 파악 중에 있으며, 아직까지 해당 정보가 외부에 실제로 악용된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
SK텔레콤은 고객 피해 예방을 위해 ▲전체 시스템 전수조사 ▲불법 유심 기기 변경 및 비정상 인증 시도 차단 강화 ▲피해 의심 징후 발견 시 즉시 이용 정지 및 안내 조치 등 대응책을 시행 중이다.
또한 고객 불안을 줄이기 위해 홈페이지 및 T월드 앱을 통해 무료 '유심보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 가입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보안 체계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고객 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고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