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공감지능 기반 인공지능(AI) 기술과 스마트 라이프 제품을 앞세워 미래 생활상을 제시했다.
LG전자는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국내 최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2025 월드IT쇼(WIS)'에 참가해 '공간·미래·연결하다'를 주제로 AI 기술이 바꾸는 일상을 대거 선보였다
전시관은 중앙 광장 'LG AI 스퀘어'를 중심으로 ▲LG AI홈 ▲이동형 AI홈 허브 ▲스탠바이미2 갤러리 ▲이머시브 시네마 ▲webOS 시어터 등 다양한 생활 공간으로 구성됐다.
거실과 부엌·세탁실 등을 재현한 'LG AI홈'에서는 날씨에 맞는 옷을 추천하고 수온을 자동 조절하는 AI 기반의 맞춤형 일상을 디오라마와 투명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으로 구현했다.
전시에는 '핏 앤 맥스' 냉장고, '워시타워·워시콤보', '코드제로 A9', '에어로캣타워', 'AI 360°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이 등장했다. 또 AI DD모터,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등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도 미디어 아트 형태로 함께 전시됐다.
아이 방을 연출한 공간에서는 이동형 AI홈 허브(Q9 프로젝트명)와 함께하는 '미래의 취침 루틴'이 시연됐다. 고객의 목소리·표정·말투를 인식해 감정을 읽는 AI 에이전트가 책을 읽어주고 그림을 기반으로 이야기를 지어주는 등 공감형 AI 기술을 보여줬다.
전시장 한쪽에는 '스탠바이미2'를 활용한 미래형 갤러리와 '시네빔 큐브', '무드메이트' 등 콘텐츠 감상 기기들도 함께 전시돼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도 제공됐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차량과 AI가전,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콘셉트카 '슈필라움'도 선보였다. '놀이 공간'을 뜻하는 이 차량은 이동 중에도 스마트홈 기능을 구현하는 AI 모빌리티 솔루션이다.
이외에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니터암 기반의 '스마트모니터 스윙', 그리고 22일 첫 공개된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등 신제품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마이컵은 식기세척기의 세척·건조 기술을 소형화한 제품으로, 카페나 사무실에서 위생적으로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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