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고객의 개인정보 보안 강화를 위해 '유심보호서비스'의 가입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또 SK텔레콤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이용자도 가입할 수 있도록 정책을 변경했다.
24일부터 SK텔레콤이 로밍 요금제 해지만으로 바로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T월드 앱과 홈페이지의 가입 프로세스를 변경했다.
고객 상담도 강화했다. 114 고객센터의 주간 운영시간을 기존 오후 6시에서 오후 8시까지로 2시간 연장하고, 새롭게 운영되는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080-800-0577)는 24시간 상시 대응체계를 갖췄다. 디지털 접근성이 낮은 고객을 위해 114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걸어 서비스 가입 안내와 함께 가입 절차를 돕는 '직접 안내 서비스'도 병행된다. 오프라인에서도 전국 2600여 개의 SKT 매장을 통해 간편한 가입 안내가 가능하다.
14개의 SK텔레콤망 알뜰폰 고객들 또한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각사 고객센터 및 순차적으로 마련될 웹사이트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유심보호서비스는 지난 19일 SK텔레콤의 중앙 서버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정황 이후 폭발적으로 가입자가 늘고 있다. 23일 하루에만 101만 명이 신규 가입했으며, 24일 오전 8시 기준 총 누적 가입자는 161만 명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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