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진행

삼성전자가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한가인·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전개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자사 에어컨·세탁기·냉장고의 대표 광고모델이었던 김연아, 한가인, 전지현과 함께 새로운 인공지능(AI) 가전 광고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를 소개하며 'AI 가전=삼성'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에어컨은 무풍 기술과 AI 기능을 갖췄으며, 올해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국내 최대 용량에 AI 기능을 더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고,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는 인테리어와 설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에 AI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캠페인 티징 영상 '소환 편'에는 세 모델이 과거 자신이 출연한 광고를 회상하며 최신 AI 가전을 소개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연아는 "요즘 에어컨은 무풍이고 AI가 다 맞춰준다"고 말했고, 한가인은 "AI 세탁기가 다 알아서 해주니 신경 쓸 게 없다"고 전했다. 전지현은 "냉장고가 레시피도 알려주는 시대"라며 진화를 강조했다.

 

'AI 가전 트로이카' 캠페인 영상은 삼성전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추후 순차 공개될 본편 영상에는 'AI 트로이카' 3인이 삼성전자 'AI 가전 3대장'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달라진 일상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임성택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캠페인은 과거에서 현재까지 이뤄낸 삼성 가전의 혁신이 소비자 일상을 얼마나 편하게 하는지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AI 가전=삼성' 공식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