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효과와 인공지능(AI) 서버, 전장용 부품 수요 확대에 힘입어 1분기 실적을 개선했다.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조7386억원, 영업이익 2005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 영업이익은 9.2% 증가했다.
삼성전기 측은 수익성 개선의 배경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와 함께 AI 서버 및 산업·전장용 고부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폴디드줌 고성능 카메라 모듈 공급 확대를 꼽았다.
2분기에도 AI 서버, 자율주행(ADAS), 전기차(EV) 시장을 중심으로 고사양 부품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기는 AI 가속기용 패키지기판(FCBGA)과 전장용 카메라 모듈 등 하이엔드 제품에 사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컴포넌트 부문은 산업·전장용 MLCC 공급 확대에 힘입어 1조216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직전 분기보다 12%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에도 AI 서버용 고온·고압, 네트워크용 초고용량 MLCC 등 고부가품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하고, 전장용 MLCC는 시장 수요에 맞춰 대응할 방침이다.
패키지솔루션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한 499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메모리용 칩 패키징 기판(BGA) 공급은 늘어났지만, PC 시장 수요 둔화 영향으로 직전 분기보다 매출이 9% 감소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 ARM 프로세서용 BGA, AI 가속기용 FCBGA 중심으로 수요 확대에 대응하고, 베트남 신공장 양산 안정화를 통해 올해 FCBGA 매출을 두 자릿수 이상 성장시킬 계획이다.
광학솔루션 부문은 전기차용 카메라 모듈 공급 확대로 매출 1조23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줄었으나 직전 분기보다는 19%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2분기 스마트폰 수요 둔화에도 정보기술(IT)용 슬림 카메라 모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자율주행차용 전천후 카메라 모듈과 하이브리드 렌즈 신제품을 본격 양산해 전장 부품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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