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모티브에 청색·그라데이션 컬러 적용
글로벌 전시회·제품 패키지에 BI 확산 예정
삼성디스플레이가 프리미엄 TV와 모니터 제품에 주로 탑재되는 'QD(퀀텀닷)-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고 상표 출원을 준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BI는 QD-올레드의 첫머리 글자인 'Q'를 이미지화해 청색 올레드를 상징하는 파란색과 QD-올레드 고유의 넓은 컬러 스펙트럼을 표현한 그라데이션 디자인을 적용했다.
QD-올레드는 2021년 말 처음 상용화된 이후 삼성전자, 소니, 델(Dell), 마이크로스타인터네셔널(MSI), 에이수스(ASUS), 에이치피(HP) 등 18개 글로벌 브랜드의 170개가 넘는 TV와 모니터 제품에 탑재됐다.
QD-올레드는 블랙 표현력이 뛰어난 기존 올레드의 장점에 퀀텀닷의 광학 특성을 더해 풍부한 색 표현력과 왜곡 없는 화질을 구현한다. 현재 상용화된 디스플레이 중 가장 넓은 색 영역(DCI-P3 99% 이상, BT.2020 90% 이상)을 지원하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글로벌 전시회와 고객사의 완제품 패키지 등에 신규 BI를 적용하는 등 기술 브랜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QD-올레드는 콘텐츠 제작자가 의도한 색상을 가장 정확히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라며 "우수한 화질 특성을 BI에 담아 고객사와 소비자들에게 기술 차별성을 적극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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