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그룹 회장이 7일 SK텔레콤 해킹사태 발생 19일만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했다.
최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SKT 본사에서 열린 해킹 사태 관련 일일 브리핑에 참석해 "SK그룹 대표해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최근 SK텔레콤 사이버 침해사고로 고객과 국민에게 불안과 불편 초래했다"면서 "지금도 많은 분들께서 피해가 없을지 걱정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듭 "이 모든 분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소통 문제에 관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살피지 못했고 저를 비롯한 경영진 모두가 불통 문제에 뼈아프게 반성 중"이라면서 "국회 정부 기관 등 많은 곳에서의 질책이 마땅한 만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밝혔다.
국회를 포함해 논란이 된 최 회장의 유심 교체 의혹에 관해서는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고 유심교체는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오는 15일까지 로밍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불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선언하고 "지금까지 보안을 정보통신 영역으로 생각해 전담팀에 의지했던 문제가 그룹 전반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쳤는지 통감했으며 투자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고객 위약금에 대해서는 "형평성·법적 문제를 같이 검토하기 위해 이사회에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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