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꿀벌 생태계 복원과 기후위기 대응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NHN은 8일 임직원이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NHN 플레이숲'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NHN 플레이숲'은 이상기후로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회복을 목표로,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서울 마포구 노을공원에 조성한 밀원수림이다. NHN은 매년 임직원 참여 기반의 친환경 이벤트를 통해 밀원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출퇴근길 걷기, 운동 등을 통해 이동 거리를 인증하면 나무를 심는 '리틀런 2025'를 4월 한 달간 진행했다. 총 2000㎞가량의 누적 이동이 인증됐고, 그에 따라 밀원수 30그루를 추가로 식재했다. 특히 러닝 클래스에는 마라토너 황영조 선수가 함께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NHN은 앞서 '작은정원', '비긴비건' 등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직접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해 왔다. 현재까지 세 차례 캠페인을 통해 총 200그루의 밀원수를 식재하며 ESG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NHN 관계자는 "가까운 거리는 걷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친환경 행동을 통해 환경의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생태계 보전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까지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NHN은 작은 실천들이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진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지구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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