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해킹 사태 대응 방안으로 도입한 '유심 재설정' 서비스가 개시된 첫날 2만3000여 명의 가입자가 서비스를 이용했다. 전체 유심 교체 고객 중 약 20%가 해당 서비스를 선택한 수치로, 유심 교체와 함께 이용한 가입자의 수는 알려지지 않았다.
SK텔레콤은 13일 서울 중구 삼화빌딩에서 일일 브리핑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회사 측은 서비스 개시 첫날인 만큼 안내나 처리 과정에서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면서도 향후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속도와 품질을 높이겠다는 방침을 전했다.
해외 로밍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 보호 서비스 자동가입도 진행 중이다. MNO 고객은 12일 밤 자동가입이 완료됐으며, 전체 고객 가입은 15일까지 마무리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전날 하루 12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누적 교체 완료 인원은 159만명, 잔여 예약 건수는 714만건이라고 밝혔다. 향후 공항 내 유심 교체 서비스를 줄이는 대신, 해당 인력을 매장 현장에 배치해 교체 속도를 높이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삼성전자 '갤럭시S25 엣지' 관련 계획에 따르면, 현재 SK텔레콤은 과기정통부의 행정지도에 따라 신규 가입 영업이 중단돼 기기변경 고객에 한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기기변경 고객의 유심 교체는 별도 예약 없이 진행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심 보호 서비스 고도화 및 재설정 병행 등을 통해 대리점의 신규 가입 영업 재개를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당국과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 내 영업 정상화에 나설 계획이다.
유심 교체는 오는 6월 말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SK텔레콤은 해당 기간 동안 방문 고객들에게 순차적으로 교체를 안내하고 있으며, 현장 수요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
해킹 사태에 따른 번호이동시 위약금 면제를 논의할 '고객 신뢰 회복 위원회'는 빠르면 이번 주, 늦어도 다음 주 중 윤곽을 드러낼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외부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회의 운영 방식 및 고객 보호 조직과의 협업 방안 등 종합적 틀을 마련해 위원회 운영에 나설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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