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이 지난 1분기에 1427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14.3%, 전분기 대비로는 290.5% 증가한 수치다. 장기보장성 신계약의 지속적인 확대와 투자수익 개선으로 지난해에 이어 분기 최대 실적을 갱신했다.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과 시니어 보험 경쟁력 강화 및 영업조직 확대에 따른 결과다.
장기 보장성 신계약 매출은 193억3000만원, 월 평균 65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6.8% 신장했다. 분기 말 보유계약 CSM(보험계약마진)은 3조9760억원으로 전년 말 3조8032억원 대비 4.5% 증가했다. 4월 이후 해지율 등 기초요율 조정을 통해 신계약 가치를 개선하고 보유계약 CSM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올해에도 여성보험을 기반으로 한 한화손보의 고유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시니어 및 유병자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차별적인 상품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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