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은 2025년도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지난해보다 12.4% 증가한 824억원을 시현했다고 15일 밝혔다. 총수익은 전년 대비 10.1% 감소한 2685억원을 기록했지만, 소비자금융 폐지 등 영향으로 대손비용이 큰 폭으로 감소해 당기순이익 증가를 견인했다.
수익성 지표인 총자산순이익률(ROA)과 자기자본순이익률(ROE)은 각각 0.72% 및 5.92%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0.02%포인트(p)와 0.90%p 상승했다. 건전성 지표인 BIS 자기자본비율과 보통주자본비율(CET1)은 각각 34.74%와 33.71%를 기록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2.00%p와 2.04%p 올랐다.
1분기 총수익은 2685억원으로, 외환·파생상품·유가증권 관련 수익 등 기업금융 중심의 비이자수익은 전년동기대비 37.7% 증가하였으나, 소비자금융 부문의 대출자산 감소 및 순이자마진 하락 영향으로 이자수익은 전년동기대비 31.6% 줄었다.
같은 기간 비용은 1556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9.2% 줄었다. 대손비용은 5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2.3% 감소했고, 이는 소비자금융 부문의 대손비용이 감소한 것이 요인이다.
소비자금융 부문의 단계적 폐지에 따라 2025년 3월말 현재 고객대출자산은 전년동기대비 23.2% 감소한 8.4조원을 기록했고, 예수금은 전년동기대비 0.3% 줄어든 18.2조원을 기록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도,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하는 견조한 실적을 거뒀다"면서 "고객들의 안정적인 글로벌 금융 거래와 영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최적의 상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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