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가 민원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해운대구는 지난 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소극행정 예방을 위한 적극행정 국민신청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민원 처리 과정에서 수동적이고 형식적인 접근 방식을 탈피하고, 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민원에 대한 적극적 대응 방안과 담당자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추었다.
국민권익위원회 황준환 팀장이 강사로 나서 적극행정 국민신청과 소극행정 신고·재신고 제도의 도입 배경, 효과적인 민원 처리 과정과 방향, 구체적인 개선 사례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참석한 공무원들은 실제 민원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을 통해 적극행정의 중요성과 소극행정이 초래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소극행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더 책임감 있고 능동적으로 민원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이를 통해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주민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앞으로도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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