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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정책

공영홈쇼핑, 혁신기업 제품 공모전…'대상'등 10개社 선정

202개 기업 응모…선정 상품 TV홈쇼핑 방송 지원등

 

공영홈쇼핑이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연 '제4회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 스타트업 등을 추가로 발굴해 판로를 지원한다.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제4회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202개 기업이 응모해 서류 평가와 전문가 PT심사를 거쳤다. 최종 10개 기업이 선정돼 대상 1500만원(1팀), 최우수상 1000만원(1팀), 우수상 500만원(8팀)의 상품개발지원금을 수상했다.

 

대상인 중기부 장관상에는 ToforTo의 'Kay Totebag'이 수상했다. 제품은 재생가죽을 활용해 특허를 획득, 환경까지 고려해 제작한 핸드백이다.

 

최우수상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상은 특허, 상표, 실용신안 28건을 보유한 올인닷컴의 '삼탠바이미 32형 구글 TV'가 차지했다.

 

또 우수상은 바이오케미랩 의 NMN 안티에이징 리포좀 크림 등 총 8개 상품이 선정됐다. 이외에 AI 프린터, 한옥쉐이드 블라인드, 달래양념 꼬막장, 무가당 두유 등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상품들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들 선정된 상품은 공영홈쇼핑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방송 전 원스톱 통합 지원을 통해 상품화 코칭도 진행한다. 아울러 기업별로 홈쇼핑 영상 제작 비용 350만원은 물론 방송 시 수수료 감면 혜택도 받는다.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22년에 시작한 우수 아이디어·혁신기업 제품 공모전을 통해 현재까지 40개 기업이 판로 지원 기회를 얻었다.

 

공영홈쇼핑 이종원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공모전으로 청년, 지역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속 가능한 벤처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상품 경쟁력을 보유하고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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