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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석유화학/에너지

경동나비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서 가스보일러 부문 6년 연속 '1위'

亞 최초 콘덴싱 보일러 개발…효율적 에너지 활용·환경보호 기여

 

경동나비엔이 한국생산성본부(KPC)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가스보일러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6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회사는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환경보호에 기여해왔다.

 

2022년에는 온수 기능을 강화한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해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동시에 '보일러=난방'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온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고 있다.

 

회사는 또 2023년에 제주도와 경기도 의정부 및 남양주, 지난해엔 경남 진주에 오프라인 체험매장인 '나비엔 하우스'를 열었다. 실제 집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고객이 직접 경동나비엔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에 가상현실 체험 공간인 'VR 나비엔 하우스'를 오픈하며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제품 체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VR 나비엔 하우스에서는 콘덴싱 보일러와 환기청정기, 숙면매트 등 경동나비엔의 제품은 물론 스마트홈, 도어락, 방화문 등 모기업인 경동원의 제품까지 체험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굿즈 마케팅을 통해 보일러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있다. 지난해 MZ세대에게 핫한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과 '뜨거운 물을 사랑하는 모임(뜨사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온수대통(Lucky Hot Water)'과 같이 '온수'의 중요성을 알리는 재치 있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출시하고,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경동나비엔의 대표적인 콘덴싱 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ON AI'의 본체 모양을 본뜬 백팩과 캐리어를 선보이며 친근한 이미지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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