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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CJ올리브네트웍스-세일즈포스, 고객 AX 혁신 가속화 협력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이사(왼쪽)와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가 전략적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AI(인공지능) CRM(고객관계관리) 기업 세일즈포스와 손잡고 고객의 AX(인공지능 전환) 혁신을 가속화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22일 AI 시대에 맞는 플랫폼 적용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일즈포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CRM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AI 에이전트 개발·배포를 지원하는 '에이전트포스',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을 돕는 '태블로', 지능형 생산성 플랫폼인 '슬랙'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CRM 플랫폼 도입·확산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앱 '슬랙' 기반의 협업 환경 구축 ▲'태블로'를 통한 데이터 분석 체계 구축 ▲'에이전트포스' 기반 업무 고도화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슬랙을 도입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자동화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 민첩하고 유기적인 협업 문화를 조성한다. 또 태블로로 자료 시각화 체계를 정비해 데이터 분석 환경을 조성하고 에이전트포스 기반의 업무 혁신을 추진, 운영 효율을 높여 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복안이다.

 

양사는 향후 파트너십의 성과를 바탕으로 세일즈포스의 플랫폼을 CJ그룹 및 계열사에 단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식품·식품서비스, 생명공학, 물류·신유통,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산업별 전문 컨설팅을 제공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세일즈포스와의 파트너십은 단순한 솔루션 도입을 넘어 비즈니스 전반의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고객의 AX 혁신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다"며 "가시적인 성공 사례를 만들어 고객의 디지털 혁신을 실현하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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