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먹구름 빨아들이고, 사탑 바로 세우고"…삼성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 눈길

세탁기·에어컨·청소기 현실 초월 광고
댓글 4만 돌파하며 'AI 가전=삼성' 각인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재로 한 이색 광고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위 이미지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이색 광고 영상의 스틸컷.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재로 한 이색 광고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실제 도시 풍경에 초현실적인 가상 그래픽을 입혀 제품의 특장점을 재치 있게 표현한 7편의 영상 시리즈다.

 

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은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무풍에어컨 ▲비스포크 AI 제트 400W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 ▲스마트싱스 등이다.

 

각 영상은 초대형 가전이 도시에서 놀라운 기능을 발휘하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뉴욕 자유의 여신상 옆에 등장한 세탁건조기가 먹구름을 세탁·건조해 맑은 하늘로 바꾸고, 옥상에 설치된 무풍에어컨이 AI 칩을 탑재한 뒤 도심 전체에 시원한 바람을 전달하는 장면이 이어진다.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강조한 무선청소기는 피사의 사탑까지 빨아들여 수직으로 바로 세우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색적인 설정과 유머를 가미한 이번 광고는 공개 직후 "광고 천재다", "구름 세탁기라니 귀엽다", "사랑스러운 상상력" 등 4만 건이 넘는 댓글과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외 소비자들로부터는 "광고 잘 만드는 전자회사"라는 반응도 이어졌다. 삼성전자 측은 성능 강조보다는 일상 속 불편함을 상상력으로 풀어낸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광고 영상은 삼성전자의 해외 법인별 유튜브 채널과 각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송정은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AI 가전만의 편의성과 차별화된 혜택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이번 가상 광고를 기획했다"며 "집안일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삶의 동반자로서 비스포크 AI 브랜드의 가치를 다각도로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