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설계사, 도료 유통 대리점등 200여명 참석
AI 기반 차세대 조색 시스템 'KCC Smart 2.0'등 소개
KCC가 베트남 등 해외 법인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KCC는 지난 14일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건설사, 설계사, 시공사, 도료 유통대리점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행사는 베트남 현지의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고 관련 기술의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KCC 하노이법인 주도로 진행했다.
KCC는 이번 세미나에서 ▲AI 기반 차세대 인캔(IN-CAN) 조색 시스템 'KCC Smart 2.0' ▲국내 최저 도막 두께로 화재 시 건물 붕괴를 지연시키는 내화도료 '화이어마스크' ▲자동차의 메탈릭·펄 색상을 가장 유사하게 구현할 수 있는 AI기반 자동차 보수용 컬러 솔루션 '칼라나비 플러스' ▲ 해양 생물 부착을 억제해 선박의 연료 효율과 내구성을 높이는 친환경 선박용 방오도료 등 KCC가 개발한 주요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다.
KCC Smart 2.0은 올해 초 호치민, 하노이 대리점 2곳에 선제적으로 도입돼 운영되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와 대리점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KCC는 향후 KCC Smart 2.0의 확대를 통해 생동감 있고 특수한 컬러에 대한 선호가 높은 현지 시장에서 즉각적인 현장 조색 수요에 대응함으로써 대리점의 생산성과 고객 응대 품질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가운데 특히 베트남은 경제성장률, 산업화, 도시화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유망 시장으로, KCC 하노이 법인과 호치민 법인은 지난해에도 호치민과 박닌 지역에서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KCC의 기술력과 브랜드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동남아 전역으로의 판촉 활동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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