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경영

에몬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서 가정용 가구 8년 연속 1위

건강성, 환경적 책임등 최고 점수…웰빙 가구 브랜드 입지 다져

 

에몬스 김승곤 부사장(왼쪽)이 한국표준협회 문동민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몬스

에몬스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에서 가정용 가구 부문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웰빙 가구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19일 에몬스에 따르면 올해 22회째를 맞이한 KS-WEI는 총 100개 상품군, 3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제 상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7만여 명의 소비자 패널을 통해 진행됐다.에몬스는 가정용 가구 부문에서 건강성, 환경적 책임, 사용자 안전성 등 다방면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8년 연속 1위 브랜드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에몬스 관계자는 "단순히 예쁘고 기능적인 가구를 넘어 사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까지 고려한 웰빙 중심의 브랜드 전략이 소비자 신뢰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고 안전한 소재 개발, 친환경 인증 확대, 지속 가능한 디자인 등 '웰빙 가구'의 기준을 선도하는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가정용가구 분야 최초로 굿디자인 국무총리상 수상 및 22년 연속 우수디자인(GD) 상품 선정을 비롯해 각종 디자인 대회 수상으로 디자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국제기능올림픽대회 5회 연속 출전, 누적 메달 수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1개, 우수상 4개의 국제 메달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로 대통령상 수훈의 영광도 안았다. 에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소비자 중심 가치 실현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